본문 바로가기

놀이

코로나...집에서 무얼하고 놀까~ 마이쮸 꿀타래 만들기~


안녕하세요~명품 공조 시스템입니다

심심해하는 그녀가
마이쮸 꿀타래를 만들고 싶다길래
급하게 동네 슈퍼에 가서
마이쮸감자 전분가루 사 왔네요~

준비물
마이쮸
감자 전분가루

마이쮸 담을 그릇
전분가루 치댈 수 있는 쟁반이나 넓은 비닐(예 -김장 봉투)

마이쮸. 감자 전분


준비물이 간단해서 좋더라고요~ㅎㅎ
바닥 청소가 신경 쓰이긴 했지만요~ㅋㅋ

마이쮸를 그릇에 20개정도 뜯어서 담아준다

30초 돌려준다


더 돌리면 그릇에서 마이쮸가 안 떨어지고
뜨거워서 만지기가 힘들어요~

쟁반에 전분가루를 펴주고 마이쮸를 원형 모양으로 만들어준다

치대면서 쭉쭉 늘려준다

8자 모양으로 면 뽑듯이 늘리면서 계속 늘려준다

연속으로 굳기전에 빨리 빨리~

실타래 보이니나요?


사진이 자세히 안 보이는데
만지면 보들보들~
야들야들~ㅎㅎ

감자 전분가루를 잘 털어서
입안에 넣어주니
그냥 살살 녹더라고요~
은근 중독~
맛있게 먹어주면
끝~

코로나 때문에
집에서 안 하던걸
많이 해보네요~
감사할 일은 아니지만
아이와의 추억이
늘어났으니 그건 좋네요~ㅎㅎ